전체메뉴닫기

법회·문답

d351f631e13908c33a9f231e6990c551_1617705143_3961.png 

(기도문) 원기 109년 3월 1일 월초기도(백종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학생
댓글 0건 조회 12회 작성일 24-03-01 14:53

본문

<3월 월초기도 기도문>

천지하감지위 부모하감지위

동포응감지위 법률응감지위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만물이 소생하는 달, 3월을 맞아 피은자 영산의 공부인 일동 정심재계 하옵고 삼가 법신불 사은전에 고백하옵나이다.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 공부인들 지난 한 달을 사은님의 은혜 속에 무사히 보내옵고 이제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이달을 맞이하여 이 공부 이 사업에 용맹정진하게 하여 주시니 그 한량없는 은혜에 감사하옵나이다.

 

법신불 사은이시여!

 

3월에는 더욱 크옵신 은혜를 온 우주에 나리시와, 저희 공부인들이 전 세계 인류, 나아가 전 생령과 함께 평화의 성지에서 행복하게 살도록 하여 주옵시고, 이 교단의 발전과 아울러 천하의 인심이 도덕에 회향하여 일체 중생으로 더불어 함께 불도를 이루게 하여 주옵시고, 청정한 마음과 건강한 몸으로 이 공부 이 사업에 정진하여 기필코 성불제중의 저 언덕에 이르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법신불 사은이시여!

 

오늘은 삼일절이옵나이다. 일제 치하 목숨을 걸고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던 선열들의 희생으로 장차 세계의 정신적 지도국, 도덕의 부모국이 될 오늘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었사옵나이다. 저희 공부인들 그 은혜를 잊지 않고 선열들의 자주자립의 정신을 가슴에 새기어 대종사께서 밝혀주신 자력 양성, 지자 본위, 타자녀 교육, 공도자 숭배의 사요로써 이 세상에 하나의 세계, 평화의 세계, 평등의 세계를 건설하도록 앞장서겠나이다.

 

정산종사께서는 평화를 먼 데서 구할 것이 아니라 가까운 내 마음 가운데서 먼저 구하라. 어떠한 난경에 들었다 하여도 평화한 심경을 놓지 아니하여야 앞으로 세상에 평화를 불러오는 주인이 되리라고 하셨나이다. 오늘의 이 기도로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전쟁과 기아, 가난, 기후 재난 속에서도 모두가 평화한 심경으로 살아가 난경 속에서 세상에 평화를 불러올 수 있는 참주인이 되어 세계 공동의 번영을 이뤄낼 수 있도록 호념하여 주시옵소서.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들 모두의 간절한 마음 모아 일심으로 비옵고 사배복고 하옵나이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영산선학대학교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