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법회·문답

(기도문) 원기 109년 4월 15일 보은기도 (김성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학생
댓글 0건 조회 269회 작성일 24-04-17 13:48

본문

원기 109415일 보은기도 기도문

 

천지하감지위! 부모하감지위! 동포응감지위! 법률응감지위!

 

피은자 영산의 모든 공부인 일동은 원기 109415일 보은기도를 맞아 정심재계 하옵고 삼가 법신불 사은전에 고백하옵나이다.

 

은혜로운 법신불 사은이시여, 4월은 대각의 달입니다. 새 주세불이신 원각성존 소태산 대종사께서 천신만고 끝에 대각을 이루시고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의 지도 강령으로 원불교의 회상을 열어주셨나이다. 또 만법의 주종이 되는 일원종지를 드러내시어 공부의 요도인 삼학팔조의 원만한 수행길과 인생의 요도인 사은사요의 대윤리를 제정하심으로써 행복을 보장하고 은혜를 풍요롭게 하는 세상만사 문제 해결의 열쇠를 저희들에게 주셨나이다.

저희 공부인들 대종사님의 이 한량없는 은혜에 보은하는 길은 대종사님께서 밝혀주신 이 교법을 몸소 실행하고 천하만국 만민에게 전하여 줄 천직이 부여되었음을 명심하고 명심하며, 성불 제중의 큰 서원을 이루기 위해 이 공부 이 사업에 몸과 마음을 오롯이 다 바치는 것 입니다.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 공부인들 천지와 부모와 동포와 법률에서 은혜 입은 내역을 깊이 느끼고 알아서 그 피은의 도를 체받아 보은행을 하는 동시에, 원망할 일이 있더라도 먼저 모든 은혜의 소종래를 발견하여 원망하는 일을 감사함으로써 그 은혜를 보답하게 하옵시고,

개인이나 자기 가족만을 위하려는 사상과 자유 방종하는 행동을 버리고, 오직 이타적 대승행으로써 일체 중생을 제도하는 데 성심 성의를 다 하게 하여 주시옵서서.

 

사은이시여, 내일 416일은 304명의 희생자를 낳은 세월호 참사 10주기가 되는 날입니다. 304명의 세월호 참사 희생 영가들의 완전한 해탈천도와 유가족들의 아픔이 치유 되기를 간절히 바라옵나이다. 또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안전 사고에 대한 의식이 높아져서 이와 같은 비극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옵서서.

사은이시여! 크신 은혜과 위력을 내려 주시옵서서. 저희들 간절한 마음 모아 일심으로 비옵고 사배 올리옵나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영산선학대학교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