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법회·문답

(기도문) 원기 109년 5월 1일 월초기도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송세원
댓글 0건 조회 214회 작성일 24-05-15 17:24

본문

천지하감지위 부모하감지위 동포응감지위 법률응감지위,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이 자리에 함께한 기원인 일동은 원기 1095월 월초기도를 당하여 정심 재계하옵고 법신불 사은전에 기도올리나이다.

 

사은이시여!

천지의 정성한 도를 따라 어느새 영산에도 봄이 지나가고 푸릇한 여름이 올 준비를 하고 있나이다. 무상은 신속하여 어느새 원기 1091학기 1선기도 마지막 한 달 정도를 남겨두고 있나이다. 활기차게 맞이할 5월의 첫 날에, 저희는 지난 시간들을 돌아보며 큰 탈 없이 무사히 여기까지 올 수 있었음에 깊은 감사를 올리나이다. 또한 지나온 모든 시간 속에는 사은님의 지중한 은혜가 한 순간도 빠짐없이 함께하고 있었다는 사실과 이 순간에도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금 이 기도를 통해 다시 한 번 자각하나이다.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들 대종사님의 문하에 들어와 가장 큰 은혜를 알게 되었고, 대도정법에 바탕한 가장 큰 공부법을 배우고 있나니, 영생을 통하여 이러한 기회는 쉽게 오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고 더더욱 대종사님의 참된 본의를 궁구하고 연마하며 그 참된 정신을 잃어버리지 않고자 하나이다. 대종사께서는 오직 천만 경계 가운데에 마음을 길들여야만 천만 경계에 부동할 마음의 힘을 얻으리라고 하셨나이다. 저희들 다시 돌아오지 않을 이 현재의 순간들을 후회와 미련 없이 보내기 위해 주어진 5월을 정말 알뜰하게, 그리고 최선을 다해 삼학을 단련하고 사은에 보은하는 데 힘쓰겠나이다.

 

사은이시여!

5월에는 저희가 마주할 크고 작은 행사들이 여럿 있나이다. 2차 영산 글로벌 스테이와 서울에서 열리는 원더콘서트, 석존성탄절, 청소년 지도자훈련, 기말고사 등 이러한 행사들에 임하는 저희들은 항상 기쁘고 보람찬 마음으로 위 행사들을 임하겠나이다.

이러한 과정 속에 저희들의 공부심이 퇴전하지 않도록 늘 용기를 북돋아 주시옵고, 이 과정을 통해 저희들의 삼대력이 크게 증진될 수 있게 호념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은 오직 한 가지 마음과 한 가지 목적으로 대 불과를 이룰 때 까지,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길 반복하며 이 공부 이 사업에 힘쓰겠나이다.

 

사은이시여,

현재 세상 곳곳에는 이념 갈등과 전쟁 등으로 인해 무고한 희생자들이 수없이 발생하고 있나이다. 이는 다 세상이 본래 하나라는 깊은 자각이 없이 마음에 품은 삿된 욕심과 원망으로 인해 발생되는 전 세계의 고통이며,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저희는 전 생명과 내가 둘이 아니라는 그 큰 진리를 이곳 영산에서 반드시 깨닫고, 온 세상에 이 진리를 전하기에 노력하겠나이다. 대종사께서 내어주신 법이 곧 진리대로 살아가게 하는 원만한 법이며, 세상을 치유하는 법임을 확실히 체득하여 어느 곳에 처하더라도, 어떠한 방법으로라도 이 법을 널리 전하는 데에 온 정성을 다하겠사오니 이 정성을 따라 하루빨리 전 세계가 마음의 막히고 걸리는 것으로부터 자유할 수 있고, 함께 낙원의 길로 나아가게 하시옵소서. 간절한 마음 모아 일심으로 비옵고 사배 올리나이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영산선학대학교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