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법회·문답

(기도문) 원기 109년 5월 31일 참회기도문(임재홍)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학생
댓글 0건 조회 190회 작성일 24-06-02 16:20

본문

원기 1095월 참회기도문

 

천지 하감지위, 부모 하감지위,

동포 응감지위, 법률 응감지위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원기 109531일에 피은자 영산선학대학교 공부인 일동은 삼가 법신불 사은전에 고백하옵나이다.

 

은혜로운 법신불 사은이시여! 사은님의 크신 은혜 덕에 영산의 공부인들 모두 무사히 1선기를 지내게 하여주시고, 이번 달에 있었던 크고 작은 행사들이 원만하게 진행되게 하여주신 은혜 감사드리옵나이다.

 

저희 각자 1선기 초에 세운 서원과 다짐에 잘 부합하는 삶을 살았는지 대조해보아 서원과 부합하는 삶을 살았다면 앞으로도 남은 선기에도 그 서원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설령 서원과 부합하지 못한 삶을 살았다면 이를 깊이 참회하여 새 마음 새 생활 다짐하여 앞으로 남은 1선기와 다가오는 2선기에는 스승님들의 뜻대로 서원을 세우고 열심히 살아가겠나이다.

 

거룩한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들은 이제 상시 기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저희 공부인들은 상시 기간이라고 마냥 방심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 사은님께 보은하는 생활을 할지 항상 연마하고 또 연습하여 실지로 세상에 은혜가 나타나도록 노력하겠나이다.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들 새 계획과 참회 반성 속에 자라나는 공부인들 되겠나이다. 언제나 사참과 이참을 놓지 아니하며 새 마음 새 생활로 살아가겠나이다. 그리하여 세상 모든 사람이 올곧은 서원과 이참 사참을 통한 참회반성으로 진급하는 기연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저희 모두의 간절한 마음 모아 일심으로 비옵고 사배복고 하옵나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영산선학대학교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