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닫기

법회·문답

법회·문답

영산선학대학교의 법회·문답입니다.

제목 (기도문) 원기 109년 12월 1일 월초기도 (김성훈)
작성자 학생
작성일 24-12-03 18:22

본문

원기 109121일 월초 기도문

 

천지하감지위! 부모하감지위! 동포응감지위! 법률응감지위!

피은자 영산의 모든 공부인 일동은 원기 10912월을 맞이하며 정심재계 하옵고 법신불 사은전에 고백하옵나이다.

 

저희 공부인들 따뜻하고 안락한 이곳 영산 성지에서 대종사님이 밝혀주신 공부의 요도 삼학팔조와 인생의 요도 사은 사요 공부길을 밟아 나갈 수 있음에 깊은 감사를 올리옵나이다. 아울러 이러한 큰 은혜속에 살면서도 때때로 배은하며 살지는 않았는지 나태하게 지내지는 않았는지 스스로 살펴보며 반성하옵나이다. 특히 원기 109년의 마지막 달인만큼 스스로를 잘 살펴보아 진급의 길을 밟아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나이다.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12월 추원보본의 마음을 새기는 오늘 명절대재로부터 4선기의 계절학기, 학위수여식 등의 일정이 있나이다. 명절대재를 통해 대종사님 이하 모든 스승님들을 사랑하고 존경하며 심통 제자가 되기 위하여 마음은 회상에 드리고 몸은 공중에 바쳐서, 세세 생생의 이 법륜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 또 어떠한 천신만고와 함지사지를 당할지라도 영원한 세상에 성불 제중의 서원과 신심을 길이 변하지 않고 공부와 사업에 더욱 정진하며 모든 대중과 함께 한없는 세월에 길이 낙원의 생활을 건설하겠나이다.

계절 학기 동안에는 설교와 독경, 영어 회화를 집중적으로 훈련하여 교화 역량 증진과 해외 교화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영어 회화 능력을 미리 연마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겠나이다. 저희들 계절 학기 동안 공부심 놓지 않고 정진 적공 하여 반드시 진급할 수 있도록 혈심 노력하겠나이다.

아울러 학위수여식이 있나이다. 4학년 교우들이 마무리를 잘하여 대학원에 진급해서 세상을 위하는 전무출신으로 자라날 수 있게 호렴하여 주시옵소서.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들 세상의 모든 문제는 마음으로부터 비롯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나이다. 그러니 세상을 위해 기도하고 내 마음의 국한을 넓히기 위해 살아가겠나이다. 작은 기연이 모이고 저희들의 마음이 하나가 되어 세상의 기아와 질병과 무지가 완화되고 특히 전쟁이 종식되어 대낙원세계 대평등세계가 오기를 간절한 마음 모아 일심으로 비옵고 사배 올리옵나이다.

댓글목록

영산선학대학교 메인